No 1. 한신 vs 소프트뱅크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67-1.82 일 때 NPB 기준 12승 2무 9패
- 25년 기준 2경기 정배 2승 배당/ 2경기 모두 4-0 승부
- 한신 기준 5경기 3승 1무 1패 배당
- 소프트뱅크 기준 1경기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한신 승리 배당 하락 중
최근 흐름
한신 - 고시엔에서 치러진 10월 28일 맞대결에서 1.82배를 받았고 1-2로 패했다. 역시나 모이넬로를 효과적으로 공략하지 못한 것이 패인이었다. 물론 1회에 선취점을 냈지만 사이키 히로토가 6회에 동점을 허용하면서 상대의 승리조를 상대했고 결과는 좋지 못했다. 한신은 이번 소프트뱅크와의 시리즈에서 좀처럼 타자들이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그나마 선발로 나서는 타카하시가 포스트시즌 첫 경기에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 단, 소프트뱅크와의 경기 기록이 좋지는 않다. 가장 최근 기록이 19년 6월 13일이지만 총 2차례 등판에서 12.1이닝 평균 자책점 4.38을 기록했다.
소프트뱅크 - 3차전에 폭발했던 타선이 고시엔에서는 다시 침묵했다.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2연속 팀 홈런이 나왔다는 것. 단기 토너먼트에서 홈런은 분위기를 완벽히 바꿀 수 있다. 특히 2경기 연속 야마카와 호타카 쪽에서 홈런이 나왔다는 것도 주목할 부분. 중심 타선에서 이 정도 무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선수의 존재 유무는 경기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번 경기 관건은 선발인 오츠 료스케가 포스트시즌 때 보여준 부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여부다. 9월에 최고의 폼을 보여줬던 오츠 료스케는 집중타를 허용하는 빈도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빅이닝 허용 확률이 높다는 것을 어느 정도 체크해야 한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선발 싸움에서 한신의 근소한 우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요코하마와의 시리즈에서도 드러났듯이 홈 경기에서는 타격 경쟁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소프트뱅크 역시 타격 페이스가 좋은 팀은 아니라고 본다면 한신의 우세를 봐도 좋을 경기다.
다만 단기전에서 한신 타선이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문제와 소프트뱅크의 투수 운용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5.5언더 픽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1
한신 승 > 5.5언더 > 승1패 승 > -2.5핸패
No 6. 한화 vs 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55-1.98 일 때 KBO 기준 12승 13패
- 최근 정배 2연승 중 배당
- 한화 기준 2경기 2패 배당
- LG 기준 2경기 2승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한화 승리 배당 하락 중
최근 흐름
한화 - 10월 27일 잠실 원정에서 1.88배를 받았고 5-13으로 완패했다. LG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던 류현진이 3이닝 7실점이라는 최악의 피칭을 한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었다. 게다가 뒤이어 올라온 불펜 투수들이 정규 시즌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도 체크할 변수.
그나마 타자들은 나름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상대적으로 홈 경기에서 타격 지표가 좋은 한화 타자들이 지난 잠실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를 이어갈 수 있다면 공격력으로 찍어 누를 수도 있다.
최대 관건은 폰세가 얼마나 안정감 있는 투구를 해주느냐 여부. 이미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고전한 바 있기 때문에 단기전에서 ‘필승’ 카드라고 보기엔 애매해졌다. 게다가 LG를 상대로는 이번 시즌 13이닝 평균 자책점 3.46으로 시즌 평균보다 좋지 않았고, 5월 28일 LG 원정에서는 7이닝 4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 폰세는 박해민(ops .800) 김현수(1.667) 등에게 다소 고전했다.
LG - 한화 투수들을 상대로 LG 타자들이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게다가 불펜 투수들이 한화 타자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선발 투수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충분히 의외의 결과도 만들어 낼 수 있다. 참고로 이번 2차례 경기에서 LG불펜은 단 한 점도 내주지 않았다.
결국 관건은 선발로 나서는 손주영이 얼마나 안정적인 투구를 해주느냐 여부다. 이번 시즌 13이닝 2자책을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한화 원정 경기를 경험하지는 않았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신구장에서는 아직 던진 경험이 없고, 단기전과 같은 부담이 큰 경기에서는 고전할 수 있다.
* 손주영은 이진영(ops 1.334) 손아섭(1.000), 이도윤(1.000) 정도에게 약했고 나머지 타자들에게는 강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이변이 많이 나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화는 이번 LG와의 시리즈에서 투수들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심지어 폰세도 LG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끌려가는 경기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도 높다. ‘이변 가능성’을 생각하고 전략적으로 노려볼 필요가 있다.
단, 이번 시즌 한화는 유독 LG와의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언더 픽을 우선 순위로 노리거나 승1패 1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쪽으로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2-3
-2.5핸패 > 8.5언더 > 승1패 1 > LG 승
No 14. 대구가스공사 vs 원주DB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13-1.47 일 때 KBL 기준 2승 4패
프로토 1차 변동 배당 기준 2.22-1.43 일 때 KBL 기준 0승 4패
- 대구가스공사 기준 1경기 1패 배당/ 11점차
* 해외 배당 흐름 - 원주DB 승리 배당 하락 중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과 변동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초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원주DB가 다소 고전했던 이유가 빡빡한 일정 문제였음을 고려했을 때 하루 휴식일이 긴 이번 경기에서는 사실상 풀핏으로 나설 수 있다는 뜻이고, 충분히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히 트랜지션 & 속도 싸움에서의 강점을 주목했다면 5점차 이상 승부도 노려볼 만하다.
다만 대구가스공사는 퍼킨스로 외국인 선수를 바꾼 효과가 계속 드러날 수 있다는 점이 변수다. 적어도 득점 공방에서 중심을 잡아줄 선수가 있기 때문에 의외로 다득점을 기대해볼 수도 있을 전망. 153.5오버 픽을 추천하는 이유다.
2. 예상 스코어
대구가스공사 75-80/ 원주DB 80-85
원주DB 승 > 153.5오버 > +3.5핸패 > 승5패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